2021-01-07 15:02:21

파비콘은 favorite icon의 축약어인데요, 단어의 뜻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니고요. 파비콘을 설정하면 어떤 이점들이 있는지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비콘 추가하면 좋은 이유 3가지

  • 웹브라이저 탭 앞에 티스토리 favicon 대신에 자신이 설정한 favicon이 생겨서 블로그가 좀 더 특별하게 보여집니다. 

 

  • 북마크바에 추가해놨을 때도 앞에 favicon이 들어가서 보기 좋습니다.

 

  • 자신의 블로그를 스마트폰의 홈화면에 추가했을 때 마치 스마트폰 앱의 아이콘처럼 보여서 바로 접속이 필요할 때 찾기 쉽습니다.

내 블로그를 스마트폰 홈화면에 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비콘 추가하기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비콘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메뉴에서 [관리] -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블로그 설정 부분에 다음과 같이 아이콘과 파비콘을 설정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이콘은 댓글과 방명록의 이름 앞에 붙고, 파비콘은 방금 위에서 설명한 부분들에 사용됩니다. 

 

 

여기서 파비콘 옆에 있는 [불러오기]를 클릭해서 파비콘을 업로드해줍니다. 만약 파비콘으로 사용할 .ico 형식의 이미지가 없으시다면, .ico 파일을 먼저 생성해야 합니다. icoconvert.com/ , convertio.co/kr/png-ico/ 등의 사이트를 이용해서 생성하시면 됩니다. 생성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그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32x32, 64x64, 128x128과 같이 정사각형 사이즈의 .png, .jpg, .bmp의 이미지를 .ico 파일로 변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ico 파일을 만드신 후 업로드하시면 파비콘 설정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