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입문> 머신러닝, 딥러닝 초중급자를 위한 훌륭한 입문서

삶과 여행 사이/독서|2018.12.15 11:00

알고리즘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입문

김의중 지음

위키북스



아래는 2016년 8월 31일에 쓴 독후감이다. 지금도 이 책은 연구하다가 간간히 펼쳐보게 된다. 



독후감


올해 7월에 나온 매우 따끈따끈한 책이다. 딥러닝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한국어로 작성된 것 중에 신뢰할만하면서 쉽게 설명된 책을 찾기 어려웠었다. 이 책을 위해 수고한 저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한다. 인공지능의 분야에 있어서 결코 선진국이라고 할 수 없는 우리나라를 생각하며 안타까운 마음과 또 기대하는 마음으로 저자가 책을 출간하지 않았나 싶다. 나와 같은 딥러닝 초보자에게는 입문서로 매우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의 중요한 한 축인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역사 및 현황과 많이 활용되고 있는 기본적인 알고리즘 등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읽다보면 여기저기 자연스레 줄을 긋고 싶은 충동을 만들어 줄 만큼 내용이 괜찮다.


참고로 머신러닝 및 딥러닝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Coursera에서 수강한 앤드류 응의 machine learning(머신러닝) 강의를 들어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무료로 수강할 수 있을 뿐더러 과제와 간단한 테스트도 있기 때문에 자습을 하는 입장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 이 분야를 섭렵하기 위해서는 참 다뤄야할 부분이 많음을 실감한다. 힘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