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교훈

신디: 세희

세컨: 한나

기타: 순원

드럼: 재형

싱어: 지민, 준영, 선우, 석준, 혜령, 태성, 경태, 희성, 채린 + alpha

PPT: 현주



청년부가 성탄예배 찬양을 섬기게 되었습니다. 이 계기를 통해 모두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주님을 더 사랑하게 되길 기도합니다. 


우리는 원래 하나님을 예배할 자격조차도 없었습니다. 이렇게 교회 나와서 거룩하신 하나님을 예배할 만한 존재들이 못됩니다. 하지만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길을 허락해주셨습니다. 우리를 의롭다고 칭해주셨습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우리의 삶을 보면 의로운 구석이 없는데, 무엇을 보고 우리를 의롭다고 여겨주시는지. 그러나 예수의 피가 우리를 깨끗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주님을 찬양하지 않고 배길 수가 있습니까? 우리의 온 힘을 다해 찬양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안 믿는 사람들이 클럽에서 노는 것보다 더 즐겁게 뛰어 놀아야하지 않겠습니까? 선하신 주님을 온 맘 다해 찬양합니다! 할렐루야! 지구 상에 있는 모든 목청과 모든 악기를 동원해서 찬양해도 부족합니다. 주님이 온 우주의 왕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님이 정말 원하시는 것은 우리의 마음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빠진 예배는, 찬양은 주님께 관심을 받지 못합니다. 주님이 슬퍼하십니다. 진심으로 주님을 사랑하고 예배합시다.   


어렸을 때 성탄예배 때 발표를 하고나서 어른들로부터 잘했다고 칭찬을 들으면 그날 기분이 최고로 좋았고, 칭찬을 받지 못하면 기분이 시무룩 했습니다.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인데, 하나님 앞에서 재롱부렸던 것인데 왜그리 사람의 칭찬에 목말라했는지. 여전히 사람의 영광을 구하는 저의 모습이 있습니다. 사람으로부터 칭찬받고 싶어하는 은밀한 욕심이 있습니다. 오직 회중으로 하여금 주님만 보게 하는 예배의 시간, 찬양의 시간되게 도와주세요. 주님. 

 



1. 예수 피를 힘입어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5RRDp24L98, 어노인팅


연관 말씀: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이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요일 1:9-10)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어떻게 나아가야 할까

나를 구원한 주의 십자가

그것을 믿으며 가네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나 여전히 부족하나

나를 품으신 주의 그 사랑

그것을 믿으며 가네


*자격없는 내 힘이 아닌

오직 예수님의 보혈로


**십자가의 보혈 완전하신 사랑

힘입어 나아갑니다



2. 내 마음 다해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zyMVogxuJ8, 신나게. ㅎㅎ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느 8:10)

하나님이여 주의 백성 앞에서 앞서 나가사 광야에서 행진하셨을 때에 (시 68:7)



내 마음 다해 주 이름 찬양해

주 사랑 깊어 말로 다 못하네

주 앞서 가며 길을 만드시네

오직 내 갈망 영원히 주 찬양


*내 맘에 힘이 되신 주

영원한 빛이 되신 주

내 모든 호흡이 주의 행하심 찬양해

주는 위대한 통치자 

내 모든 것 주께 순복해

내 삶을 주의 불로 채우소서



3. 감사와 찬양 드리며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sDAPVQrzYY&list=WL&index=8&t=0s, 이 느낌 참고. 흥겹게. 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KQT1grdY5fY, 이 영상의 리듬을 최대한 살려서 합시다.^^ 할 수 있는대까지..


연관 말씀: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 (시 100:4-5)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시 150:6)


감사와 찬양드리며 주 앞에 나아가세

크고 광대하신 주이름

그의 성소에서 주를 찬양해

나팔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호흡이 있는 모든 자마다 

온 마음 다해 주를 높이세


*주의 선하심 인자하심이

주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영원하시도다

주의 선하심 인자하심이

주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영원하시도다



4. 마음의 예배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uY0jdvcSwY, 호산나 싱어즈, 최대한 담백하고 진솔하게. 영상처럼 기타 위주로 가도 좋을 것 같음. 

https://www.youtube.com/watch?v=p3cuYyQVheM, 김윤진 간사, 아니면 이 영상처럼 피아노 위주로. 

https://www.youtube.com/watch?v=m83TSHhg-jU, 매트 래드먼이 이 곡을 어떻게 만들게 되었는지에 대한 인터뷰 영상. 


연관 말씀: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삼상 16:7)



1. 찬양의 열기 모두 끝나면 주 앞에 나와

더욱 진실한 예배드리네 주님을 향한


*노래 이상의 노래 내 맘 깊은 곳에

주께서 원하신 것

화려한 음악보다 뜻없는 열정보다

중심을 원하시죠


**주님께 드릴 맘의 예배

주님을 위한 주님을 향한 노래

중심 잃은 예배 내려놓고

이제 나 돌아와 주님만 예배해요


2. 영원하신 왕 표현치 못할 주님의 존귀

가난할 때도 연약할 때도 주 내 모든 것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