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들은 선거에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하는가?

삶/일상|2019. 11. 5. 22:31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는 <예배>, <예수님의 마지막 경고>, <값비싼 기독교>, <어떻게 구원을 확신하는가?>, <주님 없는 복음> 등의 책을 저술하신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분이다. 아래 영상은 미국의 "존 맥아더 목사님"이 대선을 앞두고 성도들에게 선거를 어떤 자세로 임해야하는지, 또 어떤 정당에 표를 줘야하는지 조언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나도 맥아더 목사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한다. 그래서 이 영상을 소개한다. 영상의 요점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았다. 

 


 

모든 세상 나라는 침몰하고 있는 타이타닉호와 같다. 이 나라의 선장들은 침몰하고 있는, 그리고 침몰할 수 밖에 없는 배를 정상 궤도로 돌리려고 몰두한다. 그러나 누가 선장이 되더라도 결국은 침몰한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역할과 책임은 침몰하는 배를 침몰하지 않게 막는 것보다도, 생명의 구명정을 띄우는 것이다. 복음의 구명정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우리에게 주어진 한 표를 의미없게 사용해선 안 된다. 조금이라도 그 침몰을 늦출 수 있도록 한 표를 행사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에 명백히 반하는 것을 주장하는 정당에게 표를 줘선 안된다. 예를 들어, 동성 결혼을 지지한다든지, 생물학적 성을 인정하지 않는다든지, 낙태를 옹호한다든지, 정의를 왜곡시킨다든지, 도덕적 가치를 훼손한다든지 등등, 이러한 것들은 하나님의 뜻에 반하는 것이다.

 

그러한 주장을 펼치는 정당을 지지한다는 것은 그러한 악에 동조한다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우리는 하나님의 편에 서는 선택을 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에 좀 더 부합하게 일할 수 있는 정당을 뽑아야 한다.

 

그리고 선거에 너무 큰 기대를 두지 마라. 누가 뽑히더라도 너무 염려하지 마라. 왜냐하면 이 또한 하나님의 주권 하에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아래 영상을 꼭 한 번 보기 바랍니다. 혹시 다른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3iec8Lhgjx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