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서플로와 케라스에 대한 짧은 정리

코딩/python|2020. 2. 7. 02:37

텐서플로(TensorFlow)는 구글에서 만든 오픈 소스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로서, 딥러닝 모델 개발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그런데 텐서플로는 low-level 라이브러리이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을 돕는 것이 바로 케라스(Keras)입니다. 케라스는 텐서플로 위에 구축된 high-level 라이브러리입니다. high-level이라는 뜻은 사람 쪽에서 이해하기 쉽다는 뜻으로, low-level이라는 것은 기계쪽에서 이해하기 쉽다는 뜻으로 받아들여도 될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텐서플로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텐서플로를 직접 다루기엔 사람 쪽에서 이해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케라스라는 도우미를 통해서 우리는 좀 더 쉽게 텐서플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1] https://www.upgrad.com/blog/the-whats-what-of-keras-and-tensorflow/, upGrad blog, "The What's What of Keras and TensorFlow"

[2] https://excelsior-cjh.tistory.com/148, EXCELSIOR, "[러닝 텐서플로]Chap01 - 텐서플로 란?"

  1. BlogIcon 23민 2020.02.07 06: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단한 정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