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1 14:47:28

python에서 생성한 numpy 배열을 파일의 형태로 저장하면 .npy 파일이 생성됩니다. ☞ [python] numpy 배열을 파일로 저장하고 불러오기)

 

오늘은 바로 .npy 파일을 matlab에서 어떻게 읽어들이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npy 파일이 생성되었다고 가정하고 시작하겠습니다. 

 

.npy 파일을 matlab에서 읽기 위해서는 두 개의 .m 파일이 필요합니다. https://github.com/kwikteam/npy-matlab/tree/master/npy-matlab에서 readNPY.m과 readNPYheader.m를 현재 작업 폴더에 가져오시면 됩니다. 

 

두 .m 파일을 가져오셨다면 아주 간단하게 .npy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score.npy라는 파일 내에 넘파이 배열이 있다면, matlab에서 다음과 같이 코딩하시면 됩니다. 

 

1
2
3
clc, clear, close all
 
score = readNPY('score.npy');
cs

 

위 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작업 공간에 score라는 이름의 matlab 변수 안에 넘파이 배열의 요소들이 잘 담겨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ㅎㅎ 오늘의 내용은 저처럼 matlab과 python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자료>

[1] https://stackoverrun.com/ko/q/5890000, stackoverrun, "How to read .npy files in Mat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