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19:05:22

안녕하세요. 비스카이비전입니다. 오늘은 기쁜 소식을 하나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전에 구름IDE를 활용하여 토이 프로젝트로 진행했던 "우리아이색칠공부"가 구름IDE 활용 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 

https://coloring.dev-sim.com/

우리 아이 색칠 공부는 업로드한 이미지를 색칠 공부 도안으로 무료로 변환해주는 사이트입니다. 

 

https://blog.goorm.io/ide-case-coloring-book/

 

코딩하는 아빠가 만든 색칠 공부 도안 - 구름 공식 블로그 (goorm blog)

구름IDE를 이용해 원하는 이미지를 색칠 공부 도안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요. 이미지 하나를 업로드하면 끝! 결과물을 클릭하면 도안 이미지가 자동 다운

blog.goorm.io

 

멋지게 제 토이 프로젝트를 소개해준 구름(groom)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구름 블로그에 제 이름과 블로그가 소개되니 신기하네요...^^;

 

저는 그동안 구름IDE를 토이 프로젝트, 마이크로 웹 서버, 개발 서버, 코딩 교육 등 다양하게 활용해왔습니다. 일례로, 저희 고향 교회의 말씀 암송 사이트인 "하늘누림교회 말씀새김"의 웹 서버, DB 서버도 구름IDE의 컨테이너 상에서 구동되고 있습니다.

 

웹 개발을 거의 처음 배웠을 때 만든 사이트라 다소 어설픈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교회 성도님들이 잘 사용해주시고 계십니다. 들어가보시면 디자인이 매우 "부트스트랩"스럽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원래는 고향 집에 있는 안 쓰는 PC를 서버로 활용했었는데, PC가 365일 켜져 있어야 하고 인터넷 역시 항상 이상 없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장담하기가 힘들어, 중간에 구름 IDE로 서버를 이관했습니다.

 

아무튼 제가 애용하고 있는 구름 IDE에서 이렇게 좋은 선물도 주시다니, 감사한 마음이 크네요! 무료 또는 적은 비용으로 구동 가능한 웹 서버가 필요하신 분들은 구름 IDE 한 번 사용해보세요. 

 

관련 글

- [flask] 색칠 공부 도안 만들어주는 사이트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