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kyvision RSS 태그 관리 글쓰기 방명록 kyohoonsim@gmail.com
2021. 2. 17. 04:11

저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독후감 쓰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리고 아직 대중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책을 읽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읽게 되는 대부분의 책은 어느 정도 사람들에게 알려진 책들입니다. 베스트셀러는 못 되어도 스테디셀러는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같은 사람도 알게 된 것이고, 결과적으로 읽게 된 것이죠. 

 

최근에 "싱어게인"이라는 프로그램을 재밌게 봤습니다. 무명 가수들이 참가한 경연 프로그램인데, 제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중에서 정통 헤비메탈 가수 정홍일님에게 푹 빠졌습니다. 그분 동영상을 한 곡당 몇 번씩 재생해서 봤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정홍일님께서 이 글을 보실 일은 없겠지만, 아무튼 제가 팬이라는 것 전해드립니다. ㅎㅎ 

 

싱어게인을 보다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홍보할 돈이 부족한 이유로, 좋은 출판사를 못 만났기에, 저자가 아직 무명이라서, 운이 없어서 등등의 이유로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좋은 책과 훌륭한 작가님들도 많이 있지 않을까?'

 

작가님들이 짧게는 몇 달 동안, 길게는 몇 년 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쓴 책들이 많은 분들에게 읽히지 못하고 그냥 사라지는 것은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무명 작가님들을 도울 수 있을까 고민해봤습니다. 

 

 

"제게 책 한 권 보내주시는 건 어떠신가요?"

 

제 블로그에 2021년 2월 기준으로 하루에 1000~6000명 정도의 분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하루 1만명이 방문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문자 증가 추세로 보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파워블로거까지는 아니지만, 제게 생긴 작은 영향력을 선한 일에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갖고 있습니다. 

 

제게 책을 보내주시면, 성심껏 읽은 후에 제 블로그에 독후감을 남기겠습니다. 그리고 책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도 걸어서 관심 있는 분들이 링크를 타고 가서 책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또한 책을 읽다가 '이 분은, 이 책은 꼭 알려져야 해'라는 생각이 들면, 제가 저자 인터뷰를 진행한 후 인터뷰 내용을 제 블로그에 올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인터뷰는 원하시는 분에 한해서만 진행할 것입니다. 

 

작가님들 어떠신가요? 관심 있는 작가님들은 제게 이메일 보내주세요. 

kyohoonsim@gmail.com 

 

보내실 때 책 이름과 책이 판매되고 있는 사이트의 링크도 함께 보내주세요. 또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에 그러한 무명 작가님들을 알고 계시다면, 그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도록 공유해주세요. 

 

단, 작가님들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1) 제가 읽을 책 한 권은 무료로 주셔야 합니다. ㅋㅋ     

2) 독후감을 원하시는 대로 써드릴 순 없습니다. 제가 읽으면서 느끼고 생각한 대로 씁니다. 

3) 읽어봤는데 양심상 도저히 누군가에게 추천하기 힘든 책이라면, 독후감을 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홍보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는 저도 장담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다른 비용 없이 제게 책 한 권 보내주시는 것이라면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한 번 해보실 만하지 않나요? 저도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싶은 마음에 한 번 도전해보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저도 좋은 작가님을 알게 되길 기대하고, 또 많은 분들께 좋은 작가님을 소개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D 

 

 

(이 글은 2021-2-18에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이 페이지는 리디주식회사에서 제공한
리디바탕 글꼴이 사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