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kyvision RSS 태그 관리 글쓰기 방명록
2021-05-25 10:29:56
728x90

cmd를 열고 python을 입력했을 때,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환경변수가 설정되지 않은 것입니다. 

 

 

어느 디렉토리에서 작업을 하고 있든지 관계없이 쉽게 python을 사용하고 싶다면, 파이썬을 PATH에 추가해줘야 합니다. 파이썬을 설치할 때 PATH 추가 체크박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것을 체크해줬다면 알아서 추가해줍니다만, 그렇지 않았다면 직접해줘야 합니다.

 

우선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의 경로를 알아야 합니다. 저의 경우 파이썬 3.7버전은  C:\Users\Sim\AppData\Local\Programs\Python\Python37 에 있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경로를 찾아가는 중에 "나는 왜 AppData 폴더가 없지"하고 당황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제가 그런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위와 같이 [보기]를 클릭하신 후에 [숨긴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AppData 폴더도 보이게 됩니다. 있긴 있었는데 숨어 있었던 것입니다. 

 

아무튼 python.exe 가 있는 위치를 찾아냈다면 이제 환경변수를 추가해주러 가야합니다. cmd에서 sysdm.cpl ,3을 입력해주시면 시스템속성 고급탭이 바로 열립니다. 거기서 [환경변수] 버튼을 클릭한 후 시스템 변수 내에 있는 Path를 클릭한 후에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C:\Users\Sim\AppData\Local\Programs\Python\Python37

 

 

C:\Users\Sim\AppData\Local\Programs\Python\Python37\Scripts

 

를 추가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이제 언제 어디서든지 파이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이 어렵다면 그냥 파이썬 다시 설치하시면서 PATH 추가 체크박스만 잘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글

[sqlite3] 윈도우 10에 sqlite3 설치 및 환경변수 path 설정하기  

윈도우 실행창에서 명령어로 시스템 속성창 열기, sysdm.cpl

댓글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글을 읽던 중에 궁금했던 부분은 질문해주세요.

* 칭찬, 지적, 의문, 격려, 감사표현 등을 남겨주세요.

* 최대한 답변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욕설과 광고를 담은 댓글은 가차없이 삭제합니다.


  1. BlogIcon 꼬장스카이비전@2021.05.28 09:42 ~$ 무플 방지 위원회 활동중입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작성]
guest@이름 ~$
guest@패스워드 ~$
guest@홈페이지주소작성 ~$

guest@댓글작성 ~$




bskyvision. Designed by bsky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