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7 23:51:55

제 블로그에도 야한 웹툰 광고가 종종 뜨더군요. 아마도 제가 예전에 웹툰 광고를 클릭한 적이 있기에, 구글 애드센스 알고리즘이 이 사람 야한 웹툰 좋아하나 보다 판단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클릭하고 싶어 지는 문구와 그림들. 확실히 시각적으로 남자들에게 유혹이 됩니다. 저뿐만 아니라 아마도 많은 분들이 클릭해보셨을 것입니다. (제발 그렇다고 해주세요.ㅋㅋ)

 

그렇지만 저는 제 블로그에 이러한 광고를 게재함으로 돈을 벌고 싶진 않습니다. 돈은 물론 많이 벌고 싶지만요. 무엇보다도 이러한 저질 광고로 인해 제 블로그가 저질 블로그로 사람들에게 무의식 중에 인식될 여지도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이러한 웹툰 광고가 안 뜨게 하기 위해 조치를 취했습니다. 저는 민감한 카테고리들을 차단하지 않으면, 야한 웹툰 광고가 게재될 여지가 있는가 싶어서 선정성 있는 광고와 관련있을 수 있는 민감한 카테고리들을 모두 차단시켜봤습니다.

 

그럼에도 계속해서 뜨더군요. 그래서 애드센스 포럼에서 해결책을 찾아봤습니다. 몇 번의 클릭을 통해 저는 일반 카테고리 중 예술,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웹툰 광고가 뜰 수 있다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 카테고리를 차단시킨 후 2021-2-9부터 2021-2-16까지 일주일간 경과를 지켜봤습니다. 

 

지켜본 결과, 저는 지난 일주일간 제 블로그에서 한 번도 웹툰 광고가 뜨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예술,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 웹툰 광고가 들어있다는 것이 사실인 듯 합니다. 웹툰도 예술의 한 장르니까 어쩌면 거기에 있는 게 타당한데, 왜 그동안 저는 그 카테고리에 웹툰 광고가 들어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하지 못했는지... 

 

자신의 웹사이트에 야한 웹툰 광고가 뜨는게 싫다면, "예술,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를 차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