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0 11:49:55

제가 요즘 꽤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XP-PEN에서 만든 Deco 01 V2 타블렛입니다. 선형대수학 강의 글을 요즘 시리즈로 작성하고 있는데, 설명하는데 필요한 수많은 수식과 그래프를 코딩과 파워포인트 등으로 제작하려니, 쓸데없이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방법이 없을까 해서 고민하다가, 타블렛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는 '타블렛'은 아이패드,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 PC'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필기 또는 드로잉을 위한 PC 보조 장치를 의미합니다. 정교함과 생산력을 높이기 위해 마우스 대신에 펜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Deco 01 V2를 6만원 후반대에 구입했습니다.

 

 

타블렛 중에서는 저가에 속하는 모델이더라고요. 타블렛도 비싼건 500만원짜리도 있더라고요. 웹툰 작가들이나 디자이너들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렇게 고사양은 필요가 없어서 이 모델을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사용해보니 필기하고 간단한 그림 그리는 용도로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저는 이 퀄리티 이상의 제품이 더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쓸데없이 장비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ㅋㅋ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습

 

안드로이드 폰에도 연결해서 사용 가능한데, 이렇게 큰 제품을 조그마한 휴대폰에 연결해서 사용하긴 좀 별로더라고요. 저는 아마도 계속해서 노트북에만 연결해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애기들 놀아줄 때 매일 그리는 꼬마버스 타요를 한번 Deco 01 V2 타블렛으로 그려보겠습니다. 기대하지 마세요. 잘 못 그립니다. ^^;

 

타블렛으로 그린 그림

 

그림판에서 마우스로 그림 그려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마우스로는 이 정도도 그리기 정말 힘듭니다.

 

마우스로 비슷한 노력을 기울였지만... 역시 처참합니다.

 

제가 선형대수학 강의를 하면서 벡터 공간의 그림들을 많이 그리게 되는데, 그것들을 파이썬이나 Matlab을 이용해서 그리려면 그릴 수야 있지만, 너무 시간 소모가 큽니다. 그렇게 하다가는 중간에 강의를 포기할 것 같았습니다. ㅋㅋ 그럴 순 없기에 대안을 찾은 것이 바로 타블렛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타블렛을 이용하면, 정말 쉽고 빠르게 그릴 수 있습니다. 

 

타블렛으로 그린 그래프

 

또한 이런저런 노트 필기를 할 때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종이에 쓸 때 제 필체랑 거의 다를 바 없이 잘 기록됩니다. 

 

필기감 괜찮네요

 

또 8192 레벨의 압력 감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굵기와 텍스쳐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8192 레벨까지 필요도 없긴 하지만, 그림을 정교하게 그리시는 분들께는 필요한 기능이라고 보여집니다. 

 

8192 레벨의 압력 감도

 

XP-PEN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Deco 01 V2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www.xp-pen.com/download-440.html

 

Deco 01 V2를 구입하신 분들은 위 링크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펜 압력민감도 조절, 바로카기 키 설정 등 이것저것 조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블로그에 이런 저런 강좌를 올리시는 블로거분들께 Deco 01 V2를 추천해봅니다. 저는 이 제품만 사용해봐서 다른 타블렛의 성능이 가격대비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보시고 타블렛의 필요를 절감하시는 분들은 다른 타블렛들도 인터넷에서 잘 살펴보신 후에 자신에게 적당한 제품을 잘 선택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실 경우 저에게 약간의 수익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