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16:05:34

안녕하세요. 비스카이비전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글을 보충하기 위해 이런 저런 이미지도 함께 올리곤 합니다. 그런데 이미지 중에서 중요한 개인정보가 있거나, 또 모르는 사람의 얼굴이 있다던가 하는 경우에는 가릴 필요가 있죠. 이때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모자이크 효과입니다. 

 

알씨꾸미기 다운로드

저는 알씨꾸미기를 이용해서 모자이크 효과를 넣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altools.co.kr/download/alsee.aspx

 

알씨 다운로드 - 이미지 뷰어 / 동영상 만들기 / 사진편집 프로그램

알씨는 사진 편집부터 동영상 만들기, 사진 포맷 변환, 자동회전, 일괄편집, 사진 꾸미기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설치를 하셨다면 하나의 이미지를 가지고 저와 함께 실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자이크 효과를 넣을 이미지를 오른쪽 클릭한 후에 <알씨 꾸미기로 보기>를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에는 왼쪽 툴바에서 <효과>를 클릭하면, <소프트포커스>, <모자이크>, <적목제거>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모자이크>를 선택합니다. 

 

 

이제 모자이크 처리할 곳을 선택한 후에 모자이크 밀도를 조정해줍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자이크가 잘 적용되었죠? 마지막으로 모자이크가 적용된 이미지를 저장해줘야합니다. 오른쪽 아래부분에 <모두저장>을 클릭해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