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1 15:33:46

안녕하세요. 비스카이비전입니다. 저는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캡쳐 도구를 자주 사용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윈도우 캡쳐 도구

 

그런데, 가끔은 마우스 커서까지 함께 캡쳐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쓸 때 설명을 위해 마우스 커서도 필요한 순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캡쳐 도구로는 불가능합니다. 

 

LightShot 설치 및 활용

 

 

 

마우스 커서까지 캡쳐할 수 있는 좋은 캡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LightShot이란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하시고 실행해주세요.

 

그 다음에 옵션(Options)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Capture a cursor on a screenshot이란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것을 체크해주세요. 

 

 

Capture a cursor on a screenshot이 체크되게 해주세요!

 

자, 그러면 이제 마우스 커서까지 캡쳐하는 것을 한번 실습해보겠습니다. Print Screen 키를 누르시고 캡쳐하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한 후 저장하면 끝!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은 것을 캡쳐해보겠습니다. 

 

마우스 커서까지 캡쳐 되었죠?

 

마우스 커서까지 잘 캡쳐 되었죠?

 

이것 말고도, LightShot을 이용하면 캡쳐한 것에 바로바로 간단한 작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박스를 그리는 기능을 자주 활용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를 강조할 때 좋습니다. 

 

구글 검색 버튼을 강조해봤습니다.

 

 

LightShot 매우 간단하면서도 꽤 파워풀하니, 윈도우 기본 캡쳐 프로그램 이상의 것을 원하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이 글은 2022-05-29에 마지막으로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