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08:54:25

안녕하세요. 비스카이비전입니다. 지난 번에 저는 IPTIME 공유기 포트포워드 설정에 대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오늘은 LG U+ 공유기 포트포워드 설정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LG U+ 공유기 포트포워드 설정법

1.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219.1을 입력해서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마도 위와 비슷한 화면이 뜰 겁니다. 분홍색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후 비밀번호와 보안코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합니다. 

 

 

여기서 패스워드는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연결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아닙니다. 공유기 하단을 보시면 관리자 웹 접속 번호가 있는데, 그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 상태정보 - DHCP 할당 정보에 들어가서 본인 기기에 할당된 IP 주소와 맥 주소를 찾은 다음에 그것을 가지고 DHCP 고정 할당에 사용합니다. 

이걸 안 해주면 계속 컴퓨터에 할당되는 IP 주소가 바뀝니다. 만약 컴퓨터를 서버로 사용하는 경우에 IP 주소가 변경되면 상당히 귀찮아지기 때문에 고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MAC 주소와 할당할 IP 주소는 자동할당 때 사용되었던 주소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3. 네트워크 설정 - NAT 설정에 들어가셔서 포트포워딩 설정을 합니다. 

만약 10000번 포트를 열어 주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기입합니다. 내부 IP 주소는 위에서 할당한 IP 주소를 기입해주면 됩니다. 

 

 

다 기입하셨으면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포트포워딩 설정이 끝납니다. 

 

개인적 견해

개인적으로는 IPTIME 공유기가 유플러스 공유기보다 좀 더 사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IPTIME 공유기의 경우 유플러스 공유기처럼 고정 IP 할당을 해줄 필요도 없고, 설정을 변경할 때마다 90초씩 기다릴 필요도 없었거든요. 

 

 

 

관련 글

쉽게 따라하는 ipTIME 공유기 포트포워드 설정하기

 

 

본문 내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시면, 제게 소정의 수익이 발생하여 더 좋은 글을 쓸 동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