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kyvision RSS 태그 관리 글쓰기 방명록 kyohoonsim@gmail.com
2021-02-13 09:04:07

오늘은 제가 아끼는 아이템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실 만한 분들은 이미 아실 것 같은데, "샤오미 wiha 정밀 드라이버 세트"입니다.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중국 샤오미와 독일 wiha가 합작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저는 이 제품을 노트북을 분해할 때 사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 내부 청소도 하고, RAM도 교체하고 하려면 안을 들여다 봐야하니까요. 노트북과 같은 전자제품의 경우 대부분 굉장히 작은 나사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일반 사이즈의 드라이버로는 그 나사들을 풀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정밀 드라이버입니다.

 

이 제품은 우선 디자인적으로 훌륭합니다. 아내가 이 제품 보고 좀 폼이 난다고 그러더라고요. 보관 케이스도 알루미늄으로 굉장히 세련되게 잘 만들었습니다. 케이스의 윗면을 똑 누르면, 케이스가 열립니다.

 

메니큐어가 발라져 있는 손 제 손 아닙니다.ㅋㅋ 아내 손입니다.

 

안을 보시면 드라이버 본체 1개와 24알(6알 x 4줄)의 헤드복스가 들어있습니다. 헤드복스라는 것은 본체에 끼우는 그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사이즈와 다양한 모양의 헤드복스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이 제품을 노트북을 분해하기 위해서 구매했지만, 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 일년에 많아야 두 세번 뿐이더라고요. 그보다는 아이들 장난감 건전지 교체를 위해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ㅋ 건전지를 필요로 하는 애들 장난감이 한 두 개가 아니잖아요. 하루종일 갖고 노는 장난감들은 정말 일주일 정도면 건전지를 교체할 때가 되더군요. 오늘도 뽀로로펜 건전지 한번 더 갈아줬습니다. 그나저나 뽀로로펜을 구입할 때 지출한 비용보다 건전지로 지출한 비용이 더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샤오미 whia 정밀 드라이버로 건전지 교체 중

 

 

이 제품은 안경, 선글라스 나사 조이는 데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어지간한 전자제품 나사 푸는데는 다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고장났다 싶은 전자제품들 한번 열어서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면 그만큼 돈도 아낄 수 있겠죠. 혹시 그런 일이 생기면 나중에 공유하겠습니다. ㅋㅋ 아, 부모님 댁에 있는 프린터기가 문제가 있던데 시간 될 때 한번 까봐야겠습니다. 

 

(쿠팡 링크를 통해 물품을 구입하실 경우, 저에게 조금의 수익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bskyvision의 추천글

삼성 오디세이 노트북 램 교체(업그레이드)하기

 

728x90
댓글



이 페이지는 리디주식회사에서 제공한
리디바탕 글꼴이 사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