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8 10:28:38

아래 글은 2018년 1월 5일에 적은 독후감입니다. 

 



인간이 마주할 수 있는 가장 큰 유혹들을 세 단어로 정리한다면 아마 이것들일 것이다. 돈, 섹스, 권력. 

이것들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지구상에 단 한 사람도 없다. 많은 사람들이 이 세가지를 삶의 목표로 두고 살아간다. 

"난 돈을 많이 벌거야! 돈이 있으면 뭐든 할 수 있거든. 예쁘고 멋진 배우자를 만날 수 있어! 꼭 결혼을 하지 않더라도 멋진 애인을 계속해서 가질 수 있어. 해외의 유명 축구선수들처럼 말이야. 또한 권력을 많이 가져서 많은 사람들을 부리면서 살 거야! 내 한 마디에 많은 사람들이 움직인다고 생각해봐. 멋지지 않아?" 

그래서 돈, 섹스, 권력을 얻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으로 이것들을 추구하고 있다면 크게 잘못된 것이다. 돈, 섹스, 권력은 나 자신만을 위해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 이웃들의 필요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잘 사용되어야 한다. 다른 이웃의 삶을 파괴하는 방향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 

혹자는 "내가 내 돈을 사용하는데 뭔 상관이야?"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돈을 주신 분이 하나님이신 것을 알아야한다. 내 노력으로 번 것 같지만 하나님이 내게 잘 사용하라고 맡기신 것이다. 성은 가정 안에서 아름답게 활용되어야 한다. 섹스는 아이를 갖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부부의 즐거움을 위해 주신 것이기도 하다. 만약 결혼 밖에서 이 성이 활용된다면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와 고통을 안겨주게 된다. 혼전순결을 지킨다는 것은 남의 남편 또는 아내가 될 수도 있는 사람이 이루게 될 가정을 보호해주는 것이다. 높은 지위에 올라간다는 것은 그만큼의 책임을 갖게 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책임은 생각하지 않고 누릴 혜택만 생각한다. 그러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는다. 제대로 섬길 생각이 없으면 결코 높은 자리를 탐해서는 안된다. 

이 책은 돈, 섹스, 권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도와줄 것이다. 읽어볼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책이다.